마우스 클릭오류, 잘 안될때 자가수리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Sculpt 수리후기)
본문 바로가기
[IT] 제품, 꿀팁

마우스 클릭오류, 잘 안될때 자가수리 방법 (마이크로소프트 Sculpt 수리후기)

by 단추콩 2021. 9. 13.
반응형

마우스분해사진sculpt

마우스 클릭 오류로 잘 안될 때 있으시죠? 마우스 작동이 안 될 때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지만 마우스 클릭 오류로 안될 때에는 이 방법이면 대부분 해결이 가능합니다. 

마우스 분해

첫번째는 분해입니다. 마우스 클릭 오류로 잘 안될 때는 마우스 본체 안의 부품이 문제이기 때문에 겉을 둘러싸고 있는 껍데기를 떼어줘야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마이크로소프트 sculpt 마우스는 건전지를 빼고 있는 스티커를 제거해야 나사가 나올 것 같았지만 전혀 아니었습니다. 

 

일단 좌, 우클릭하는 앞면을 손톱을 찔러넣어 들어주면 들립니다. 그렇게 3번째 사진처럼 살짝 들렸을 때 이쑤시개나 플라스틱 헤라가 있다면 조금씩 넣어서 껍데기를 제거해주세요.

 

 

클릭해주는 부품 찾기

껍데기를 제거한 후 앞쪽을 보시면 빨간 점이 두개 있습니다. 그게 클릭을 해주는 부품입니다 (우측)

겉의 스텐껍데기를 벗겨 주어야 합니다. 그때는 ㅡ일자 드라이버 한 개가 있으면 좋습니다.

영상처럼 ㅡ 일자 드라이버을 통해 마우스 스위치를 잡아주고 있는 것을 드러내 주면 빠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좌측사진과 같이 마우스에서 빨간 고무를 드러낼 수 있고 고무를 드러내면 우측 사진처럼 스텐 재질로 보이는 얇은 원형판이 깔려있습니다. 이 부분이 문제가 되는 부품입니다. 마우스를 거꾸로 뒤집어 주거나 자성이 있는 드라이버를 통해 꺼내 줍니다.

 

 

부품에 묻은 찌꺼기 닦아주고 다시 조립하기

좌측 사진에 보시면 완전한 은색이 아닌 누렇게 띠가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 찌꺼기들을 면봉으로 닦아주세요. 저는 면봉이 없어서 휴지를 돌돌 말아 닦아주었습니다. 휴지에 묻은 때가 보이시죠? 닦아준 만큼 클릭이 잘됩니다ㅎㅎㅋ

마우스분해사진sculpt

그러고 나서는 은색판 아래에 있던 본체 부분도 면봉으로 한 번씩 닦아내 줍니다. 휴지로 하게 될 경우 이물질이 남지 않도록 마무리 잘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다시 순서대로 조립을 해주시고 마우스 클릭을 해보시면 언제 클릭 오류가 있었냐는 듯이 잘 됩니다 ^^ 제가 보여드린 마이크로소프트 sculpt 마우스가 아니더라도 비슷한 부품인 경우 동일하게 청소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